개발사 : Popcap
발매연도 : 2010 (원작 PC), 2011 (XBOX360 XBLA)
가격 : 19.99$ (PC), 1200 MS points = 15$ (XBOX360)
"PC로는 게임을 안 하니까" 지르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더 이상 회피는 남아있지 않다. 덕후목표도 과거보다는 (그나마) 훨씬 쉽다!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. [비주얼드 3]인데.
약 1년전 PC판
[비주얼드 3]가 나왔을 때, Pig-Min에서도 열심히 다룬적이 있습니다. '악마다 악마가 왔다' 이런 느낌으로 했었는데, 그 악마가 삼돌이로도 왔습니다. 게임 자체야 맹독의 강력 추천 급인데 위 링크 보시면 될테니 자세한 설명은 넘어가고, 약간의 특이점만 적어보겠습니다.
게임의 모드들은 PC 3편을 그대로 넣었는데, 원작 자체가 '[비주얼드] 식 매치-3 활용의 끝을 보여주겠다'싶던 굉장한 녀석이었죠. 다이아몬드 마인(Diamond Mine) - 포카(Poker) - 라이트닝(Lightning) - 버터플라이(Butterfly) 등등, 옛날같으면 그 하나 하나로 게임 만들어 대박칠만한 것들을 모아놓았습니다. 특히 '젠 모드(Zen Mode)'의 '명상용 숨쉬기'까지 넣어놨는데 이거 굉장하니 한번씩들 해보시길. 그거 켜놓고 숨쉬어보면 뭔가 느낌이 다르니 건강한 분이라면 해보시되, 좀 이상하다 싶으면 게임을 중지하고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. (원작에서 위험할 수 있다고 경고 적어놓은 옵션은 뺀 듯.)
콘트롤은 기존의 '버튼 클릭 후 패드 이동으로 스왑' 방식은 물론, [비주얼드 블릿츠] 삼돌 버젼에서 추가된 'XYAB 클릭으로 방향 지정 스왑'도 옵션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. 2번 조작을 1번 클릭으로 줄여주는 방식이니 한번씩들 해보세요.
특히 팝캡의 과거 덕후목표는 사람 잡기로 유명했는데, 이번 [비주얼드 3]는 좀 현실화 되었습니다. 제가 오늘 받아서 지금까지 12개중 10개 땄을 정도. 마지막 1개가 시간 좀 많이 잡아먹게 생겼지만, 예전처럼 '안 해!' 스럽지는 않습니다.
이 게임은 훌륭합니다. 특히 '명상용 숨쉬기'는 발상과 실행에서 혁명이나 다름없습니다. 아직도 안해봤다면 사세요.
이 리뷰는 팝캡의 리뷰용 카피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.게임 사는 곳 : 삼돌이 마켓플레이스
P.S. : 돌아오는 11월 15일 PS3 / XBOX360 / NDS용 패키지로도 발매 예정입니다. 가격은 각각 19.99$. 삼돌이는 [비주얼드 블릿츠 라이브] 추가, 플삼이는 [주마] & [피딩 프렌지 2] 추가.
P.S. 2 : 저는 이미 작년에 PC용 악마를 받아 해봤기 때문에, 비교적 무사히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. 처음으로 이걸 해보시는 분들은 지나치게 빠져서 오랜 시간 못 나올 수 있으니 주의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