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단 가운데 십자말풀이를 맞춥니다. 그런데 일반적인 크로스워드들이 '의미 힌트'에 의해 풀어나가는 반면, 이 게임은 우측에 주어진 단어 중 골라서 넣네요. 그렇게 중앙의 십자말을 맞춰 나가다보면, 아래 문장의 빈 칸에 글자가 채워져 나갑니다. 네. 이 게임의 목적은 십자말풀이 자체가 아니라, 십자말풀이로 인해 한 글자씩 채워나간 아래 문장을 추측해 쓰는 거에요. 십자말 다 맞추면 문장 대 채워지며 통과 가능해지기도 하지만.
기존의 십자말풀이에 튜닝을 약간 해놓은 형태인데, 의외로 상당히 재밌습니다. 단어 전체를 타이핑해 맞추지 않고, 미리 주어진 단어 중 선택하니 그렇게까지 어렵지도 않고요. 더불어 글자가 없는 줄은 닫혀있기 때문에, 한 단어씩 놓아 확장해가며 진행하는 재미도 쏠쏠한 편입니다. 굳이 다 맞추지 않아도, 어느 선에서 문장을 추측해내면 되니 번거로움도 줄어들었고요.
'단어를 맞추는' 것이 아니라 '주어진 단어 중 고르는' 식으로 플레이하는, 크로스워드의 변형입니다. 더불어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은 조금씩 글자가 늘어가는 문장을 맞추는 것이기 때문에, 십자말풀이 전체를 맞춰야 하는 부담도 적고요. 그리 크지 않은 변형을 가했지만, 결과적으로는 꽤 재밌게 되었습니다. 워드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해보실만 하겠군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