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rackback URL :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
Perplexing 2009/08/21 01:52 # M/D Reply Permalink
저번에 인디로 돈 버는 것 관련한 글들을 몇 가지 경우를 가정해서 설명한 글을 본 적이 있는데요. 인디로 살아남고자 하는 욕구가 자연스레 틀을 깨는 방법을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.
그리고...코에이...'코'리아 라서?
Balor Evil Eye는 <켈트의 전설>(Celtic Tales: Balor of the Evil Eye) 이야기하는 것 같네요.
이리 2009/08/21 07:45 # M/D Reply Permalink
코에이... :b
디지츠 2009/08/21 12:09 # M/D Reply Permalink
콜로나이제이션 싱글은 볼만하지만..
멀티는 솔직히 별로였습니다.
동생이랑 주로 플레이하곤 했는데
독립 선언이 주가 됨에도 불구하고..
멀티에서 독립 선언을 하기는 하늘에 별따기입니다.
그 전에 정리되기 마련이죠..
게다가 마을은 지키는 거 보다 공격하는 게 훨씬 유리한 등..
아쉽게도 밸런싱엔 실패한 게임으로 보입니다.
골룸 2009/08/22 17:01 # M/D Reply Permalink
언어 현지화에 대해 좋은 정보네요..
확실히 단순 번역은 꽤 어설픈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를 본적이 많은것 같습니다.
그리고 포탈입성은 역시 외국도 나이제한 관련문제들을 무시할 수 없군요..
여담으로 매스이펙트는... 좋아하는 바이오웨어라서 할말 많지만.. 초 어설픈 fps플레이 때문에 정작 rpg의 재미도 잃고 나쁜 기억만이.... 무엇보다 화면이동이 그렇게 어지러운 게임은 기억속에 몇 안되네요.
anakin 2009/08/24 07:50 # M/D Reply Permalink
매스 이펙트, 저는 pc 업그레이드한 후 거의 처음으로 했던 게임이라 그런지 아름다운 그래픽과 음성연기, 화면 연출만 기억에 남는 작품이네요;;; 전투는 fps 초보인 저에게는 그럭저럭 할만했던 것 같고요, 오히려 자동차 운전하며 행성 탐험하는 것이 좀 많이 짜증나던 기억이 납니다. 남자 셰퍼드 역의 성우가 좀 멋졌고, 동료 중에는 뤡스(Wrex)가 제일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. 너무 귀여웠어요 -_-a
골룸 2009/08/24 16:24 # M/D Permalink
그래픽 자체는 훌륭한 게임이죠.. pc판을 좋은 pc에서 즐기셨다면 좋은 경험이 되셨겠네요.
저는 xbox360판으로 구매하였는데 콘솔임에도 프레임이 30도 안되게 매번 뚝뚝 떨어지는... 멋진 연출장면은 오히려 어지러워지고;;;; 느낌에 프레임 악명 높은 ps3판 gta4보다 조금 더 심한것 같았습니다.
얼마전 공개된 매스이펙트2 정보로는 동일 콘솔에서 차기작은 30프레임 고정으로 나온다고 합니다.
fps에서 30프레임이 썩 좋은 결과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그정도만 고정으로 나와도 게임의 진가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해지지 않을까 합니다.
Welcome to Indie Gaming.
About PIG-MIN
Contact us
Pig-Min Agency
Pig-Min의 저작권 관련
인디게임 FAQ
따라갈만한 트위터
아케이드 : 액션 : 플래포머
슈팅 : FPS
어드벤쳐 :
퍼즐 : RPG
전략 : 시물레이션
시리어스 게임
|